본문 바로가기

핫셀렙

류승수 나이 아내 집안 장인 재력

 

 

 

류승수는 1971년 8월 12일 부산광역시 수영구에서 태어나 올해 51세이다. 키는 178cm 혈액형은 B형,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계시지만 현재는 윤혜원과 2015년 결혼하여 딸 류나율(2016), 아들 류이준 (2019)이 있다. 학력은 동아중학교, 부산중앙고 중퇴 후 검정고시,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했다. 

 

 

 

 

 

 

 

류승수와 윤혜원의 만남은 매우 드라마틱 하다. 류승수가 부산 국제 영화제에 갔을 때 해운대 커피숍에서 번호를 물어봐서 만났던 것이다. 그 당시 윤혜원은 인터넷 쇼핑몰 모델이었다. 윤혜원과 류승수의 나이차는 11살이라고 한다. 류승수는 당시 공황장애를 갖고 있었지만 윤혜원의 미모에 용기를 내어 결혼식까지 했다고 한다. 

 

 

 

 

 

 

류승수 윤혜원 부부는 동상이몽에 출연해 똑 닮은 첫째 딸 류나율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류상수를 똑 닮은 귀여운 외모의 딸을 공개했다. 올해 나이는 한국나이로 6살이다. 윤혜원과 류승수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결혼식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류승수의 장인은 동상이몽에 출연해 거대한 저택에 살고 있는 것으로 보여 어떤 직업을 가지셨는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세간에서는 성공한 사업가다, 법조계 출신이다 등등의 삐까뻔쩍한 직업들을 추측하고 있었지만 류승수가 직접 장인어른의 직업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라고 밝혔다.

 

 

 

 

 

류승수는 연기력에서는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다. 그런데 의외로 과거에 탤런트 공채에서 물을 마신 경험이 엄청나게 많다고 알려져있다. 류승수는 7번의 실패 끝에 7전8기로 탤런트 공채에 합격했는데, 생활고로 공채를 준비하면서 신민아의 매니저까지 활동한 경험도 있다고 한다.

 

 

 

 

류승수는 1997년 3인조라는 영화로 데뷔했는데, 그 후 20년간 수 많은 작품들에 출연했다. 그는 주연, 조연, 단역, 엑스트라 등등 해보지 않은 작품이 없을 정도이다. 류승수는 평양성, 고지전, 인류멸망보고서, 미녀는 괴로워, 너는 내 운명, 효자동 이발사 등등에 출연했다. 현재는 오! 삼광빌라!에 출연 중이다.

 

 

 

 

 

 

류승수는 2014년 제3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서 참 좋은 시절로 남자 조연상을 받고 2015년 제23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에서 드라마부문 우수연기상, 2018년 제 13회 대한민국 대학영화제에서 딥으로 연기상을 받았다.